종종 이런 질문을 해오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크레딧 상담과 복원을 비지니스(Business)로 하고싶다는 분도 문의를 해오시고있습니다. 그 과정은 결코 녹록하지는 않지만, 기본적인 역량을 갖춘 분이라면 도전해보시라고 권해드리곤합니다.
<기본 조건들>
크레딧전문가로서 활동을 하려면 몇가지 기본 조건이 필요합니다. 우선 언어(English)입니다. 원어민과 대화하는 데 별 어려움이 없는 수준의 언어능력이 필요합니다. 물론 쓰기와 읽기도 일정 수준이 요구됩니다. 언어능력 부족하다면, 노력을 통해 빠른 시일안에 극복할 수있겠지요.
또 한가지는 미국의 문화와 금융(Financial)시스템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가 필요하다는 점입니다. 크레딧이라는 분야는 매우 서구적, 미국적인 문화의 산물인 동시에 다방면의 금융분야에 연관되어있기 때문입니다. 그렇다고 전문가적인 식견이 필요한 것은 결코 아닙니다. 노력(공부)을 통해 문제를 이해하고 해결해갈 수있는 기본자질을 갖추고 있으면 일단 합격점입니다.
<Certified Credit Consultant>
크레딧전문가로서 활동하기 위한 어떤 조건이 법적으로 정해진 것은 없습니다. 특별한 자격증이 있어야 가능한 것도 아닙니다. 그러나 Credit Consultant Association이라는 기구에서 시행하는 시험을 통과하는 절차는 필요합니다. 이 시험은 온라인으로 치를 수있고, 80분동안 70개의 문제를 풀어 75점이상이 되면 합격입니다. 자기 자신에 대한 공신력을 높이는 것과 더불어 시험준비 과정에서 크레딧 전반에 관한 기본지식을 습득할 수있게 됩니다.
<실전능력이 가장 중요>
이같은 기본 조건과 더불어 가장 중요한 요건은 ‘실전능력’을 갖추는 것입니다. 고객의 크레딧리포트 몇장을 보고 해당고객의 크레딧 및 재정상황, 그리고 인생역정의 일면까지 정밀하게 분석하고 해결책을 제시할 수있는 능력. 물론 이런 능력이 하루아침에 만들어지지는 않지만, 기본자질을 갖춘 분이면 실전경험을 통해 6개월 안팎이면 일정 수준의 상담이 가능해집니다.
크레딧 복원을 비지니스로 시작한다면, 이를 위한 마케팅도 필요하게됩니다. 또 몇가지 준비가 필요합니다. 주(State)에 따라 Bond를 구비해야하는데, 금전적으로 큰 부담이 되지는 않습니다. 예를 들어, 뉴욕주의 경우 Bond가 필요없고 회사설립만으로 비니지스를 할 수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문의(516-574-2577)를 주시면 상세한 상담과 함께, 실전교욱을 비롯한 필요한 도움을 드릴 수있습니다. 크레딧은 기본 역량을 갖춘 분이면 도전해볼 만 분야입니다, 정년도 없고, 큰 자본이 필요하지도 않습니다. 어려움에 처한 분들을 크레딧 관점에서 돕고 동시에 비니지스를 셋업할 수있는 기회를 만드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