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다 보면, 이런 저런 이유로 나에게 필요한 것(자동차, 론, 크레딧카드, 모기지등등)을 만들어내야하는 상황을 맞게됩니다. 이런 시점에서 크레딧이 매우 양호하다면 별 걱정이 없겠지요. 허나, 여러 이유로 인해 크레딧이 망가진 상태라면 앞이 막막할 수밖에 없습니다. Cosign(보증)을 요청할 곳을 찾기도 쉽지않고, 그렇다고 현금으로 모든 것을 해결할 수도 없고. 이렇게 궁지에 몰리다보면 “1~2개월이면 (크레딧문제를) 다 해결해주겠다”는 식의 황당한 꼬임에 넘어가 낭패를 당하는 분들을 종종 보게됩니다. 그렇다면 크레딧교정에서 ‘속지않고 성공하는 감별법’ 같은 것이 있을까요? 가장 확실한 감별법은 매우 성공적인 결과를 얻은 가족, 친지, 친구, 동료의 소개(Referral)를 받는 것입니다. 당연히 검증된 곳을 찾게되니 성공확률이 그만큼 높겠지요. 그러나 믿을만한 곳을 소개받는 것이 어렵다면 무엇보다 그 업체의 ‘연령(How many years they have been doing same business)’을 살피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최소 5년, 가능하면 7년 이상 전문적으로 크레딧교정+복원을 해온 전문업체를 찾을 것을 강력하게 권합니다. 가장 큰 이유는 크레딧이라는 분야가 매우 다양한 분야의 지식과 경험을 갖춰야만 고객이 원하는 결과물을 만들어낼 수있기 때문입니다. 상당기간의 경험과 경륜을 쌓아 관련 법규정은 물론 Financial과 미국의 문화에 대해서도 능통해야한다는 의미입니다. 더욱 중요한 것은 크레딧교정이라는 비지니스는 고객의 평판으로 성패가 갈리기 때문입니다. 만일 고객들에게 만족할만한 결과를 만들어내지 못할 경우 고작 1년을 넘기기 어려운 것이 현실입니다. 실제로 불과 수개월, 1년을 넘기지못하고 문을 닫거나 종적을 감추는 업체를 종종 목격하게 됩니다. 결론적으로 5~7년정도를 지속적으로 운영해온 전문업체라면 상당부분 신뢰할 수있다고 볼 수있습니다. 그 이상의 업력을 가진 업체라면 더욱 좋겠지요. 지난해말 저희 Flushing (New York) 사무실에 40대 부부가 찾아왔습니다. 이들은 자리에 앉자마자 “속았다”면서 한숨을 크게 내쉬었습니다. 상당 금액을 지불하고 크레딧 교정을 의뢰한 뒤 5개월후에 찾아가보니, 사무실은 문이 잠겨있고 전화는 불통상태였다는 것이이었습니다. 약은 약사에게 크레딧은 진짜전문가에게 맡겨야만 내가 원하는 결과를 얻고 낭패를 면할 수있습니다. 크레딧교정업체를 고르는 데 어려움이 있으신 분들은 전화문의를 주시면 보다 상세한 감별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Phone 516-574-2577. 한번의 선택이 앞으로 10년의 인생 성패를 가를 수있습니다.

Previous article크레딧문제 해결, 부채탕감… ‘공짜점심’은 절대없는 까닭은?
Next article크레딧 교정, 싼 맛에 무작정 시작하지 말아야하는 까닭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