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Uncategorized 크레딧이 망가진 후 10년동안 크레딧카드 하나없이 불편하게 살아왔습니다. 이제는 차도 사야되고 집모기지도...

크레딧이 망가진 후 10년동안 크레딧카드 하나없이 불편하게 살아왔습니다. 이제는 차도 사야되고 집모기지도 계획중인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0
22

Answer: 질문 주신 분의 크레딧 리포트를 체크해보면 아예 크레딧 리포트가 텅 비어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갚지못한 Account들은 소멸시효(Statute of Limitation/ 7~10년)이 지났기 때문에 크레딧 리포트에는 더 이상 존재하지않을 것입니다. 물론 이 점은 희소식입니다. 그러나 크레딧 내용물이 아예 없는 이런 조건에서는 아무런 크레딧활동을 할 수없습니다. 이제 내용물을 채워넣고 필요충분조건을 만들어 과거의 ‘영광’을 되찾고 자신이 원하는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그러나 크레딧은 마냥 시간이 흐른다고 해서 자동으로 생성되거나 ‘성장’하지도 않습니다. 노력과 비용이 수반되어야 원하는 결과를 보다 빠르게 만들 수있습니다. 이분은 우선 자신 명의의 크레딧 어카운트를 오픈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은행에 제공하는 Secured Credit Card, 혹은 $100 내외의 회비를 내고 $5,000 내외의 Credit Limit을 확보할 수있는 Jewelry Credit Card등을 통해 자신의 크레딧 어카운트를 만들 수있습니다. 그러나 이정도로는 필요충분조건이 될 수는 없습니다. 이같은 본인명의의 크레딧 카드는 2~3개월 또는 5~6개월 동안 제때 pay가 이루어지고 잘 관리한다고 해도 그 History는 그 기간, 곧 수개월에 불과하기 때문입니다. 그 정도의 기간으로는 크레딧에 대한 어떤 평가를 내릴 수있는 단서가 될 수없기 때문에 자신이 원하는 결과를 얻기는 어렵습니다. 필요충분조건을 만들기 위해서는 ▲보다 오래 된 ▲보다 크레딧 Limit이 큰 ▲매우 잘 관리된(payment 내역에 전혀 문제가 없는) 크레딧 History가 수반되어야 합니다. 양질의 Tradeline이 자신의 크레딧 리포트에 확보되어야 한다는 의미입니다. 쉽게 설명하자면, 누군가의 흘러간 시간과 노력, 비용을 금전적인 대가를 지불하고 ‘구입’하여 일시적으로 자신의 크레딧 History로 활용하여 자신이 필요한 목적을 달성할 수있습니다. 이는 매우 미국적인 자본주의 산물이라고도 할 수있지만, 모든 프로세스는 은행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활용하여 100% 합법적으로 진행되어야 합니다. 물론 이런 과정은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적재 적소, 적기에 필요한 조치를 해야만 원하는 결과를 만들어낼 수있습니다. 그 기간은 최소 3~6개월 이상은 필요로 합니다. 보다 상세한 내용은 문의를 하시면 구체적으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한가지 첨언을 드립니다. 이분처럼 오랜 시간이 지나 문제의 케이스들이 크레딧 리포트에서 사라진다고 해도 만일 어떤 케이스에 Judgment이 발생했다면, 이는 20년 동안 나에게 예기치못한 타격을 줄 수있습니다. 크레딧 교정을 시작할 때는 반드시 이점을 확인하고 동시에 해결책을 만들어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